본문 바로가기

유용 정보/해외여행

대만 여행 Day2 (헬로키티, 지하철, Afternoon tea)

 

어제 너무 피곤했었는지 늦잠을 잤네요. 허겁지겁 일어나서 조식을 먹으러 호텔 식당에 갔습니다. 식당도 예쁘게 잘 꾸며놔서 기분 좋게 아침을 먹으려 하는데, 음식들이 정말 낯설었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음식들... 아 맞다 여기는 우리나라가 아니라 대만이지...란 마음으로 매우 낯설지만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하지만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물론 대만 음식 중에서도 맛있는 음식도 많겠지만 호텔에서 제공해주는 조식은 한국음식과 너무 거리가 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친숙한 빵, 주스, 과일, 아이스크림 등 만 먹었네요. 아무거나 잘 먹는 사람에게는 상관없겠지만 저처럼 비위 약하고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은 대만 여행시 호텔 조식은 이렇게 나온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침을 먹고 나서 다음 목적지로 가기 위해서 지하철을 탔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MRT를 탔습니다.
일반 지하철과 MRT가 뭐가 다른지 여자친구한테 물어봤더니 지하철은 주요지역만 경유한다면 MRT는 좀 더 세부적으로 역들이 있어서 구석구석 다양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하철은 거의 대만 전역을 갈 수 있는 반면에 MRT는 타이베이와 가오슝 안에서만 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대만에 잠깐 머물고 귀국할 거기 때문에 교통카드를 따로 사지 않고 일회용 승차권을 구매했습니다.

 

 

구입방법은 한국에서 일회용 교통카드 발급 받는 방법과 거의 비슷하네요. 특이한 점은 승차권이 카드 형식이 아니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네요.

 

MRT를 타러 들어갈 때는 코인을 태그해서 들어갑니다.

 

역 안을 좀 더 구경해 볼까요?

승강장 바닥을 보시면 하얀색으로 웨이팅 라인이 있어요. 이 라인을 따라 줄을 서서 열차를 기다리면 됩니다.

웨이팅 라인을 자세히 보면 선이 옆으로 휘어져 있어요. 이렇게 옆으로 줄을 서야 지나가는 사람들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겠죠?

우리나라도 이런 줄이 있으면 좋겠네요.

스크린 도어 높이가 낮게 설치되어있네요.


MRT 타러 들어갈 때는 코인을 태그 하고 들어갔지만 나갈 때는 코인을 넣어서 반환 후에 나갑니다.

 

MRT를 타고 저희가 간곳은
화산1914 창의문화원구 안에 있는 PINKHOLIC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헬로키티 제품들과 포토존이 있습니다.

헬로키티가 그려져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

 

귀엽고 아기자기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헬로키티 말고도 리락쿠마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이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Zoi2dcuZDbY

 

귀여운 캐릭터도 구경하고 많은 사진을 찍고 나니 배가 슬슬 고파졌습니다.
가볍게 점심을 먹고 나서 디저트를 먹으러 간 곳은 바로 台北六福萬怡酒店(Courtyard by Marriott) 호텔 안에 있는 라운지바입니다.


위치 :

 

차를 마시며 케이크를 먹기 위해서 우리가 주문한 것은 鳥籠下午茶(Bird cage afternoon tea)인데요,  번역하자면 새장 에프터눈 티? 정도 되겠네요.

   
음식들을 보니 왜 Bird cage afternoon tea인지 알 것 같네요. 참 케이크들이 독특하고 예쁘네요.
여자친구가 https://www.gomaji.com/store/97797?pid=223164&gid=43545 이 웹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Bird cage afternoon tea를 구매했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GOMAJI라는 앱을 이용할 때 CCSBW를 입력하면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NT$100을 받을 수 있어서 100불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여자친구가 아기자기하고 귀엽고 예쁜 것들을 좋아해서 이 곳에 오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독특하고 예쁜 카페나 레스토랑을 방문할 예정이에요. 그때 또 소개해드릴게요. ^^

 

점심식사를 끝내고 나서 저희는 숙소를 체크아웃하고 다른 호텔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에 체크인한 곳은 SATO CASTLE HOTEL 인데요, 굉장히 스페셜 했어요.

 

각 방마다 각각의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 저희가 이용하 방은 디즈니 만화 알라딘과, 신데렐라 테마였습니다.

 

이 호텔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hwJW55UK9Fg